본문 바로가기

산업이야기

[부산국제기계대전] 2011 부산국제기계대전 세계적 전시회로 '부상'

[전시회 소식] - 2011부산국제기계대전


'부산국제기계대전’ 세계적 전시회 '부상'



부산시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벡스코 전시장 전홀(26,508㎡)에서 총 1,500부스 규모로 23개국 42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동북아 최대 기계종합전시회인 ‘2011 부산국제기계대전’을 개최한다.

부산시에서는 개막 등 주요행사 및 부대행사의 내실을 도모하고 국내·외 많은 업체의 참가와 각종 지원을 통해 국내·외 이미지를 강화시켜 세계적인 전시회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또 유럽, 북미 국가를 비롯해 부산시해외무역사무소, 중국의 옥환공작기계항업협회, 절강성기계공업협회, 산동금형공업협회와 아프리카 구매사절단, 가나 구매사절단, 벨기에대사관 등을 통해 방문예정인 2,000여 명의 해외바이어와 국내·외 바이어 및 관계업계 종사자 등 12만여 명의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이번 전시회가 동남권지역의 참가업체와 관계자들에게 세계 첨단 기계기술 소개 및 정보제공을 통하여 국내 기계 산업 발전의 모티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수출 확대 및 기술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국제공장자동화기기전 △국제기계기술전 △국제금형산업전 △국제용접공구산업전 △국제환경산업전 △국제부품·소재산업전 등 기계관련 6개 분야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됨으로서 시너지 효과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되며, 머시닝센터, 자동선반, 레이저 가공기, 절삭·절곡기, 자동화기기 등 각 분야의 세계적인 기술업체들이 대거 참가하여 세계 최고의 기술을 자랑할 것이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시와 부산기계공업협동조합, 부산경남금형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이 주관하며 지식경제부, 중소기업청, 부산상공회의소, 한국기계연구원 등이 후원하였다.

주요행사인 개막행사가 25일 오후2시에 벡스코 전시장에서 시장, 시의회의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테이프 커팅, 전시장 순시 등의 순으로 성대하게 열리고, 또 당일 오후7시부터 누리마루에서 주요기업 대표 초청 환영만찬도 개최될 예정이다.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일보 뉴스를 더 보시려면 '하단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